진주시복지원


로그인

건조한 봄, 들뜨는 피부 때문에 고민이 많다. 오후만 되면 코, 입 주변의 메이크업이 갈라지고 들떠 파우더를 덧발라도 그때뿐.응급 처치로 화장을 잠재우는 퀵 메이크업 테크닉과 들뜨는 피부에 대한 기초 공사를 배워보자.
01 코 주변

040319_mp01.gif원인 피지가 왕성하게 일어나는 코 주변의 들뜸은 지루성 각질이 원인. 각질이 두껍고 딱지처럼 일어나 화장이 들뜨는 경우가 대부분.

1분 처치 샤넬의 T 마뜨와 같은 T존 세럼을 발라준다. 반투명한 실리콘 막이 각질을 덜 두드러져 보이게 한다.
5분 처치 코 부분의 메이크업을 리무버로 지운 후 바비 브라운 블레미쉬 커버 스틱 컨실러와 같은 옐로 계열 스틱 컨실러로 각질이 일어나는 방향으로 발라준다. 이때 각질을 누르듯이 메이크업할 것. 메이크업을 지운 부위와 남긴 부분이 경계가 지지 않도록 화장솜으로 가볍게 스치듯이 닦아준다.


02 쌍커풀 라인

원인 눈의 표면에 피지가 많거나 파운데이션 등이 많이 발라져 있어 피부 바탕이 너무 크리미한 상태다.

1분 처치 눈을 감은 채 눈꺼풀을 살짝 들어 쌍꺼풀 라인의 뭉친 부위를 면봉으로 제거한 다음 파우더로 눌러준다.
5분 처치 메이크업 리무버를 면봉에 묻혀 뭉친 부위를 닦아낸 후 트윈 케이크를 바르고 쌍꺼풀 부위에 진한 아이섀도를 포인트로 넣어 뭉친 부위를 커버한다.


03 입가

원인 입술 주변은 피지선의 활동이 약한 부분이라 건조해지기 쉽고, 생활습관에 의해 수분을 잃기 쉽다.

040319_mp02.gif1분 처치 키엘 No.1 립밤과 같이 보습 효과가 뛰어난 립밤을 도톰하게 바른 후 잘 두드려 각질을 잠재운다.
5분 처치 리무버로 입술 주위의 메이크업을 제거한 후 로션을 화장솜에 적셔 2~3분 덮어둔다. 그 후 스틱 파운데이션과 같이 크리미하지만 파우더 없이도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파운데이션을 손가락을 이용해서 꼭꼭 누르듯이 덧발라준다.


04 볼주변

원인 실내외의 기온차, 스트레스, 피부과 스케일링 등의 영향으로 피부가 건조하거나 뾰루지가 나서 각질이 생기고 붉은 기가 도는 경우.

040319_mp03.gif1분 처치 화장이 들뜬 부위에 넓게 워터 스프레이를 뿌린 뒤 티슈로 살짝 덮었다가 루스 파우더로 마무리. 뾰루지로 인해 들뜬 경우라면 여드름용 오일프리 컨실러를 덧발라주자. 또 유분이 적은 산뜻한 수분크림을 손끝에 소량 묻혀 들뜬 부위에 바르고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각질이 차분하게 가라앉는다.
5분 처치 메이크업 포에버 메이크업 베이스와 같이 모이스처라이징 성분이 다량 함유된 촉촉한 메이크업 베이스로 화장하거나 베이스 전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줄 것. 뾰루지가 난 경우에는 컨실러를 이용해 뾰루지 부분의 각질을 눌러준다. 바비 브라운의 컨실러 키트는 컨실러와 옐로 파우더가 함께 들어가 간편하게 들뜬 피부를 수정할 수 있는 아이템.


화장이 잘 들뜨는 사람들을 위한 준비물

화장이 유난히 잘 들뜨는 사람이라면 집중 보습 효과가 뛰어난 투명한 립밤, 부분적인 메이크업 수정이 편리한 촉촉한 스틱 타입의 컨실러를 준비하자. 또 들뜬 부위의 화장을 살짝 지우기 위해 아이 리무버를 적신 면봉을 비닐 팩에 두세 개 넣어 가지고 다닐 것. 가네보의 ‘쁘띠 가든 메모토 리메이크업 스틱’은 한 면은 리무버가, 다른 한 면은 파운데이션이 적셔져 있는 개별 포장 제품으로, 메이크업이 잘 들뜨고 번지는 사람들에겐 안성맞춤이다. 피지가 문제되는 사람이라면 매티 파이어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콧등이나 이마에 수시로 두드려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